미리보기
gif
video
참고영상
개발 아이디어
디포머 모션에서는 모션의 제어가 전체나 이펙터로 부분부분 컨트롤해야하는 불편함도 있다.
포스필드 이용과 라인의 각 부분의 컨트롤을 위해 파티클을 이용하는것이 맞을 것 같다.
파티클을 Tracer 를 이용하여 연결해주면 될 것 같다.
라인의 모션은 단순 디포머 연출보다는 포스필드의 영향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제작과정 메모
박OO님의 질문
처음 TP 프리셋의 ring emitter 를 이용하면 쉽게 링 모양의 물결 퍼짐을 만들수있다.
하지만, 파이클의 넘버링이 순차적이지 않아 그림처럼 지저분한 연결이 되었다.
파티클 넘버링을 해결하기 위해 메트릭스로 복제 자리를 링의 형태로 만들고 shot 으로 생성된 파티클을 id(index) 순서에 맞게 링의 형태로 배치했다.
함께 생성되는 파티클들은 같은 그룹으로 지정해주고 트레이서에 그룹을 적용한다.
링 하나에 파티클 그룹과 트레이서가 같이 1회성으로 그룹되는 구조여서 다수의 그룹과 다수의 트레이서가 있어야한다.
이것을 해결하려면, 파티클 수에 맞춰 파이썬을 통해 스플라인의 포인트 수, 세그먼트를 조절해가며 파티클의 위치를 따라가도록 하면 되지만...